AMD, E3에서 고성능 프로세서와 플랫폼 위한 FX 브랜드 재런칭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6-08 11:12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올해 전세계 최대 게임쇼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고성능 PC프로세서와 플랫폼을 위한 FX 브랜드를 재런칭했다. FX 브랜드는 2006년까지 AMD의 최고 성능의 CPU를 나타내는 브랜드로 사용되었다. 이번에 새로이 소개된 FX 브랜드 또한 PC와 HD 엔터테인먼트 마니아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고성능 CPU와 플랫폼을 대표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AMD는 자사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 새 게임들을 발표했다. 이로써 에이도스-몬트리얼(Eidos-Montreal)의 “데이어스 엑스:휴먼 레볼루션(Deus Ex:Human Revolution)”에 네이티브 HD3D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바이오웨어(Bioware),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Creative Assembly), 코드마스터(Codemasters)와도 새롭게 협력해 PC 게이밍 경험을 한층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FX 브랜드, 게이머와 HD 미디어 사용자에게 최상급 경험 제공

이번 FX 브랜드는 최상의 게이밍과 HD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PC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AMD의 가장 빠른 프로세서와 가장 강력한 플랫폼을 나타낸다. 이 프로세서와 플랫폼은 그래픽 중심 어플리케이션과 고해상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멀티 모니터 구성에서 풍부한 영상을 구현한다.

스콜피우스(Scorpius) 플랫폼은 FX 타이틀을 단 첫번째 플랫폼으로, 현재 구매 가능한 AMD 9 시리즈 칩셋 마더보드와 AMD 라데온™ HD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그리고 향후 출시될 오버클러킹이 가능한 네이티브 8 코어 ‘잠베지 (Zambezi)’ 프로세서로 구성될 예정이다.

AMD 마케팅 부사장 레슬리 소본(Leslie Sobon)은 “AMD의 FX브랜드 제품을 통해 PC 사용자들은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오버클러킹이 가능한 네이티브8 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칩셋기술, 그리고 AMD의 최신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FX의 사용자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과 놀라운 PC 성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MD, 게이밍 이볼브드의 새 협력사와 게임 타이틀 추가

AMD는 작년 게이밍 이볼브드 프로그램을 시작한 후 PC 게이밍의 혁신에 이바지하고 게이머들의 개방적이고 향상된 경험을 장려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원 게임 개발사를 추가하고 관계를 강화해왔다. PC 게이머들에게 전념한다는 기존의 발표대로, AMD는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상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과의 협력에 집중하고 있다.

게이밍 이볼브드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는 DirectX® 11 게임 지원과 AMD 아이피니티 다중 모니터 구성, 한 컴퓨터에 여러 개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AMD 듀얼 그래픽(Dual Graphics), 완벽한 3D 경험을 구현하는 스테레오 3D 디스플레이 성능의 네이티브 AMD HD3D 기술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AMD HD3D기술을 통해 게이머들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스테레오스코픽 3D 게이밍 이미지 품질로 게임장면을 현실같이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되었다. AMD HD3D 기술은 AMD 기술 파트너들을 통해서 40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지원하며, 개방형 기술이므로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3D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AMD가 새롭게 파트너를 맺은 개발업체는 에이도스뿐만 아니라 유명한 게임 회사인 바이오웨어의 ‘드래곤 에이지 II(Dragon Age II)’,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쇼군2:토털 워(SHOGUN 2: Total War)’와 코드마스터의 ‘더트 3(DiRT 3)’가 있다. 이들 게임들은 DirectX 11, AMD 아이피니티, AMD 듀얼 그래픽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E3 2011에서의 AMD

E3 참가자들은 AMD 부스(사우스 홀, 823(#823, South Hall))에서 이처럼 놀라운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AMD 기술의 데모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부스에서 로봇 엔터테인먼트(Robot Entertainment)의 ‘오크스 머스트 다이!(Orcs Must Die!)’와 DirectX 11를 지원하는 퍼펙트 월드(Perfect World)의 ‘블랙라이트:리트리뷰션(Blacklight: Retribution)’과 함께 향후 출시될 게임들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