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시아 공무원 인천인 양성 연수’ 실시
2007년 처음으로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아시아 공무원 인천인 양성 연수’는 인천광역시 국제교류의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번 연수에 이라크 바그다드, 파키스탄 카라치,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캄보디아 프놈펜, 네팔 카트만두, 인도 콜카타, 몽고 울란바토르, 인도네시아 반튼, 베트남 하이퐁, 필리핀 알바이, 중국 연대, 중경, 대련의 공무원이 참여하며, 연수생들은 국제교류, 투자유치, 인사, 공보업무, 재무 분야 등 해당도시의 다양한 분야에 근무 중인 공무원들로 직급 또한 다양하다.
이들의 다양한 배경과 이력은 인천광역시의 다양한 행정 분야를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참여도시들 간의 모범적인 사례들이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는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국제교류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도시외교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준비상황과 인천경제자유구역, 도시재생, 환경, 공원녹지, 문화체육, 국제교류, 교육 분야 등 우리시의 선진 행정시스템을 연수 참가 도시에 전수하고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국제협력관실
032-440-3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