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온실가스 인벤토리시스템 구축

대구--(뉴스와이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김인환)에서는 에너지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인벤토리시스템(Inventory system)’을 구축하고 6월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온실가스 인벤토리시스템은 기업 활동으로 배출되는 모든 온실가스를 파악하여 배출량을 측정·통계화하는 전산 시스템이다.

공사에서는 이번 온실가스 인벤토리시스템 구축·운영으로 탄소배출량 산정 및 분석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규제에 대한 리스크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저탄소형 대중교통수단으로 지역의 녹색경영을 지향중인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녹색생활 실천의 날 지정, 에너지 빼기 사랑 더하기 캠페인, 청사 에너지10%줄이기, 환경경영체계(ISO14001) 인증, 경제운전 실천협약 등 다각적인 온실가스 감축운동을 실천하여 에너지 절감과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다.

공사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사업 발굴과 실천 등을 통해 지역의 녹색교통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여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 직원이 적극 노력하여 나아갈 예정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환경관리부
담당자 최홍문
053-640-23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