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우수상 수상
도로교통 안전개선사업 우수사례 발표회는 정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외부전문가, 시민단체와 관계공무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예산조기집행, 주민 수혜성, 창의성, 발표력 등을 정량지표로 설정해 엄격한 심사를 한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동일지점에서 연간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5건 이상 발생한 곳에 대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보행자 방호울타리 △무단횡단 금지대 설치 △불합리한 차로조정 △교통섬 설치 △보차도 분리시설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서구 화정동 미래로21병원 삼거리 등 15곳에 대해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개선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에는 동구 대인동 대인교차로 등 18곳에 사업비 15억원을 투입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 시는 교통사고가 잦은 곳의 문제점을 적정하게 개선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과 타 사업과 연계추진으로 인한 사업비 조기집행, 교통안내 및 적극적인 홍보 이행, 설득력 있는 발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사업에 대해 타 지자체에 전파하고, 도로구조 개선을 통한 보행자 중심의 도로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시설과
사무관 임동원
062-613-44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