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다문화포럼 개최 및 유공자 시상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지난 5년간의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현황 및 과제를 진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6월 10일(금) 오후 SKT 슈펙스홀에서 ‘청소년다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다문화포럼’은 다문화 한국사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진단하는 전문가 토론과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퍼포먼스, 그림공모전 시상작 전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주배경 청소년의 우리사회 정착을 돕고 조화롭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동안 헌신해 온 실무자 3명에게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정세현 (재)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은 “외국에서 태어나 생활하다가 부모를 따라 한국으로 온 이주배경 청소년의 경우 언어소통의 어려움 등으로 사회적응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면서, “이주배경 청소년의 정착을 위해서는 우리사회의 편견 없는 시선과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무지개청소년센터 : 이주배경 청소년의 사회 초기적응 지원 및 지역사회의 정착을 위해 ‘레인보우 스쿨’ 운영 등 각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백희영 장관은 “이주배경 청소년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의 다양한 문화기반과 잠재력이 빛날 수 있을 때 우리사회는 성공적인 다문화사회로 접어들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법적·제도적 사각지대에 있는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에서 밝고 건강하게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레인보우 스쿨을 확충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자립지원과
사무관 김가람
2075-86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