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캐논, 광학 12배줌에 손떨림 보정기능 강화한 파워샷 S2 IS 출시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5-06-02 10:27
서울--(뉴스와이어)--캐논 카메라를 수입 판매하는 LG상사(대표 금병주, www.lgcamera.co.kr) 는 광학 12배 줌에 530만 화소를 지원하는 컴팩트 카메라 파워샷 S2 IS 를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업계 최초로 손떨림 보정 장치 (IS: Image Stabilizer)를 채용하여 인기를 끌었던 LG상사 캐논 파워샷 S1 IS 의 후속 모델인 파워샷 S2 IS는 손떨림 보정기능을 강화함은 물론 기존 300만 화소에서 53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시켰다. 또한 스테레오 레코딩을 구현하는 등 동영상 기능 및 기본렌즈를 고급 EF 렌즈급으로 보강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파워샷 S2 IS 는 0cm 접사를 실현하여 더욱 카메라 유저들의 영상 표현 범위가 넓어졌다는 점에서 전 모델 파워샷 S1 IS 보다 향상되었다.

LG상사 캐논의 파워샷 S2 IS 는 초당 30 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며 스테레오 사운드 레코딩을 장착하여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나 기기를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슈머나 카메라 애호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캐논이 도입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초저분산 렌즈 (Ultra Low Dispersion(UD) Lens)를 장착하여 12배 광학 줌을 지원한다. 또한 줌 기능 시 빠르고 소음이 적도록 초음파 모터 (Ultrasonic Motor(USM))를 장착하였다. 파워샷 S2 IS 는 향상된 프로세싱 속도로 선명한 이미지와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는 향상된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파워샷에 탑재된 초음파 모터를 통해 사용자는 빠르고 소리없이 줌조절이 가능하므로 찍고자 하는 모습들을 모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파워샷 S2 IS 는 UD렌즈를 탑재하여 동일한 고배줌에서도 색수차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생생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파워샷 S2 IS 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채용하여 최대 줌상태나 움직이는 차량이나 갑작스런 흔들림에서도 안정된 촬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스포츠 경기와 같은 망원촬영이나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게다가 파워샷 S2 IS의 슈퍼 매크로 모드를 사용하면 피사체와의 거리가 0cm 의 클로즈업 상태로 촬영이 가능하다.

스틸 영상은 해안가에 밀려드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파도와 같은 움직이는 피사체의 생생한 동적인 느낌을 전달해 주지 못한다. 게다가 비디오 캠코더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에 불편할 경우 비디오 레코딩 기능을 갖춘 파워샷 S2 IS 으로 촬영할 수 있다. 파워샷 S2 IS는 SD 카드의 최대 용량 (1기가 혹은 60분)까지 초당 15프레임 혹은 30프레임을 선택하여 동영상 촬영 가능하다. 스틸 사진에서 비디오 레코딩으로의 전환도 쉽고 간단하여 어떤 촬영 모드에서나 동영상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 또한 Photo in Movie 기능으로 동영상 촬영시에도 500만 화소의 스틸 영상 캡춰가 가능하다.

파워샷 S2 IS는 캐논 디지털카메라 중 최초로 카메라 본체에 있는 두 개의 마이크로 44. 1 KHZ에 16-bit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기능은 두 시간 가량 녹음이 가능하며, 내장된 메모리 카드의 성능에 좌우된다. 마이크의 민감도는 소리폭에 따라 다섯 가지 세팅 모드로 조절 가능하며 실외에서 녹음할 경우 주위의 바람에 의한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윈드 필터가 내장되어 있다. 파워샷 S2 IS로 촬영한 영화급의 동영상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홈씨어터 시스템이나 호환 가능한 기타 동화상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파워샷 S2 IS 의 핵심인 DIGIC II 이미징 프로세서로 일반적인 사진도 특별한 영상으로 변환된다. 보다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와 색감을 고해상의 이미지에 최적화한 파워샷 S2 IS의 주요 기술은 보다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신제품의 초고속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은 카메라 동작을 보다 빠르고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해준다. 또한 5백만 화소를 지원하므로 불분명한 부분 없이 보다 선명하고 큰 영상 이미지의 출력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파워샷 S2 IS 는 규칙적인 간격을 두고 프레임을 저장할 수 있는 Movie Print 기능과 이를 목차에서 인쇄할 수 있다. 게다가 사용자들은 특정 프레임을 추출할 수 있으며 이를 스틸 사진과 같은 고정 이미지로 출력할 수도 있다. 파워샷 S2 IS 는 PC를 켜지 않고도 카메라에서 직접 인쇄를 할 수 있는 픽트 브릿지를 지원한다. Print/Share 버튼을 사용하면 USB 2.0 초고속 연결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원터치 방식의 출력과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매킨토시 OS 와 호환이 가능한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맥 유저들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마이 컬러 모드는 사용자들이 촬영을 하는 중에 피사체 색깔을 조정할 수 있으며 색의 변화를 LCD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F-assist beam은 최대 줌 상태에서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도 영상이 보다 선명하게 포커스 되도록 한다. 광량이 필요없는 경우에는 AF-assist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다이얼 상의 파워샷의 전체 모드로 사용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촬영조건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카메라 세팅이 가능하다. 모드는 Custom, Manual, Aperture-priority AE, Shutter speed-priority AE와 Program AE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인물, 풍경, 야경모드와 여섯 가지 특별한 촬영 모드가 있다.

셔터 스피드를 1/3200 초로 향상시켰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생생하게 잡아낼 수 있게 되었다.

파워샷 S2 IS 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59만 9천원이며, 6월 중순부터 캐논 플라자, 캐논 쇼핑몰 (http://shop.lgcamera.co.kr), 전국 할인점 및 카메라 전문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시너지힐앤놀튼, 이양희 대리 747-1277 / 011-9132-7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