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민간 외교관 프로그램 ‘유스굿윌가이드’ 발대식 실시

2011-06-10 18:1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6월 11일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 “유스굿윌가이드”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

“유스굿윌가이드” 1기 대원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릴 각종 국제행사의 통역 도우미 및 방문객의 여행 가이드 역할을 맡게 된다. 참가자들이 단순한 자원봉사를 넘어 서울과 한국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고등학생 11명과 대학생 27명으로 총 38명이 선발된 참가자 모집에는 외국어와 각종 활동 경력이 화려한 중·고등학생, 대학생 지원자 110여명이 몰렸다. 선발된 학생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유스굿윌가이드”의 1기 대원으로 정식 임명되어 올 12월까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단순히 ‘잠자는 곳’이 아닌 ‘복합문화 교류공간’이 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28일 발대식을 치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국적 홍보대사 프로그램 “Global Youth Family”가 그 일환이다.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1기 참가자들은 홍보UCC제작, 서울테마탐방, 한국음식만들기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수행하며, 하이서울유스호스텔과 서울을 세계에 알리는 첨병으로 활동한다. 한국인과 외국인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보기 드문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모집에서 약 1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 데이”프로그램은 지난 5월 하이서울페스티벌 공연팀을 대상으로 김치 만들기 행사를 제공하기도 했다.

수학여행을 온 외국인 학생과 한국 학생을 연결하여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글로벌 청소년 교류사업”과 일본 학생을 초청하여 한국 학생과 한국 문화를 배우는 “한·일 주니어리더 교류”역시 청소년 관계자의 문의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개관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이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 2인실 66,000원부터 시작되는 경제적인 가격을 앞세워 수많은 서울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호텔급의 침대 객실과 2층 침대가 놓인 도미토리형, 온돌형, 콘도형 등 여러 종류의 객실이 구비되어 있어 여행은 물론, 출장에도 적합하며, 최신 A/V 및 음향장비가 갖춰진 세미나 시설 역시 매일 행사가 있을 정도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질 향상을 통해 서울 여행객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다채로운 문화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블로그: http://blog.naver.com/hiseoulyh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강용원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