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교통관리센터 ‘ITS 홍보 체험실’ 구축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와 울산지방경찰청은 교통관리센터에 ‘지능형 교통체계(ITS) 홍보 체험실’을 구축, 6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보 체험실’은 교통관리센터 3층에 면적 77㎡ 규모로 설치됐다.

울산시는 지난 2005년 ITS 구축 이후 현재까지 ‘견학실’만을 설치 운영해 왔다.

이에 따라 시민들이 교통관리센터를 방문할 경우, ‘견학실‘을 거쳐 ’홍보 체험실‘에서 다양한 교통 흐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됐다.

견학은 전화(052-229-4271) 또는 홈페이지(http://its.ulsan.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견학 시간은 평일(토·일·공휴일 제외) 2회(10시, 14시) 실시하고 시간은 50분 가량 소요되며, 1회에 견학 인원은 5명 ~30명 정도이다.

견학 내용은 울산시 ITS 전체를 이해하는 홍보 영상 시청, ITS 자료 설명, 종합 상황실 관람, ITS 시연, ITS 체험 등이다.

교통관리센터 관계자는 “CCTV 등을 통해 수집·가공되어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교통 정보를 ‘홍보 체험실’에서 한 눈에 볼수 있다” 면서 “교통 정보 이용 생활화 등 교통문화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교통량 증가에 따른 통행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기존 교통관리 체계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시킨 ‘ITS’를 지난 2001부터 구축에 들어가 2005년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운영 이후 올해 5월까지 교통관리센터 견학자는 493개 기관·단체에서 1만7,419명에 이른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교통정책과
박주향
052-229-42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