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대성그룹과 국내 사업협력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선도기업 스카이프는 이베이 옥션을 통해 제공해 오던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 서비스를 오는 7월 14일부터 대성그룹을 통해 제공한다고 6월 13일 밝혔다. 스카이프와 이베이 옥션의 협력관계는 오는 7월 13일부로 종료된다.

새로운 협력 계약에 따라 대성-스카이프의 사용자들은 국내 사용자의 편의를 반영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성그룹의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후 국내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결제하면 새로운 스카이프 크레딧, 스카이프 구독 및 스카이프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대성그룹의 한국어 고객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성그룹이 글로벌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스카이프와 제휴한 배경은 통신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이동통신재판매(MVNO), 인터넷전화(VoIP) 사업 등 유무선 통신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그룹 내 IT 계열사인 코리아닷컴(Korea.com), 대성글로벌네트웍 CRM 사업부 등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노경진 대성홀딩스 IT 사업부문장(부사장)은 “대성그룹이 그간 통신분야에서 쌓아온 역량이 스카이프의 한국 내 파트너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 된 것 같다. 인터넷전화 분야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스카이프와의 파트너쉽이 IT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스카이프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매니저인 댄 니어리(Dan Neary, General Manager for Asia Pacific at Skype)는 “지난 60여 년에 걸쳐 에너지, 엔터테인먼트, IT 비즈니스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을 경영해 온 한국의 대표적 기업인 대성그룹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대성그룹과 함께 한국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용자 기반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yp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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