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연구원, 오는 16일 브랜드 총서 발간 기념 전문가 토론회 개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직면해 있는 국가적 현안과 사회적 과제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연구원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저탄소 녹색도시, 그린도로, 스마트 SOC, 고효율 물관리, 안전한 국토, 글로벌 건설시스템, 신 국토 창출 등 7대 브랜드를 선정하였으며, 이 중 “고효율 물관리” 및 “안전한 국토” 2개 브랜드를 연구사업으로 구체화하는 동시에 정부의 관련 정책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총서를 발간하였다.
오는 16일 열리는 “KICT 브랜드 총서 발간기념 전문가 토론회”는 연구원이 발간한 두 권의 브랜드총서인 “사람과 자연이 바라는 지속가능한 물관리”와 “안전한 삶을 느끼며 누릴 수 있는 국토환경 건설”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국내 유수 정부 관계자 및 산·학·연 전문가들과 나누고자 개최되는 것이다.
브랜드사업 추진을 통해 연구원은 앞으로 핵심가치 및 고유임무에 집중하고 정책 이슈 선점을 통해 선제적 기술 개발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연구원은 융·복합 대형 연구(R&D) 수행을 통해 정책·산업이슈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t.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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