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소셜커머스 개념 도입한 이벤트 인기

뉴스 제공
롯데리아
2011-06-14 08:59
서울--(뉴스와이어)--소셜커머스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최근 유통업계는 많은 사람이 모일수록 혜택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의 개념을 적용한 새로운 이벤트 형태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경품을 푸짐하게 차등 지급해, 고객의 뜨거운 호응은 물론 바이럴 마케팅 효과에 이벤트 참여자의 지속적인 관심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브랜드가 앞다투어 이벤트에 활용하고 있다.

세계적인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www.krispykreme.com)는 오는 30일까지 지난 달에 진행한 ‘골드 인 시티 이벤트’ 참여자 모두에게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한 더즌을 선물한다. 크리스피 크림은 골드 인 시티 애플케이션을 이용하여 9,999명 이하의 인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개를, 참여자가 29,999명 이하인 경우에는 하프 더즌을, 그리고 참여자 3만 명 이상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더즌을 증정하기로 약속했던 것.

보름간의 짧은 이벤트 기간 동안 총 3만 명이 골드 인 시티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고객 성원에 힘입어 크리스피 크림은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크리스피 크림은 트위터 공식 계정(@krispyKremeKr)을 통해 이벤트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이벤트 기간 동안 팔로우 수가 500% 증가하는 등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도넛 교환은 쿠폰을 통해 이루어지며 쿠폰은 골드 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My 메뉴의 보물상자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시 삽질한 매장과 상관 없이 명동점, 신촌점, 소공점, 분당서현점, 부산광복점 등 크리스피 크림 12개 점포 어느 곳에서나 도넛으로 교환할 수 있다.

㈜롯데리아 KKD산업본부 나형극 팀장은 “골드 인 시티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참여자는 물론 고객들도 매일 증가하는 참여자 수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며 “3만 명 달성을 축하하며, 이벤트 참여자 모두가 선물 받은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으로 주위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단기간에 많은 사람들의 계좌 개설을 유도하여, 가능한 높은 적금 금리 제공을 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곳도 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달 ‘제1차 공동구매 정기적금’을 진행, 빠르게 퍼진 입소문덕에 이벤트가 진행된 12일 동안 총 7,043계좌가 판매되어 이들에게 5.9%의 금리를 제공한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이벤트 진행과 함께 고시금리인 5.4%에 기본 0.2%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개설 계좌 수에 따라 금리를 높여 1만 명 이상 참여시 최대 6.0%의 금리를 제공할 것을 공언한 바 있다. 7천여 계좌 개설에 감사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기 위하여 빠른 시일 내에 2차 공동구매 정기적금 출시 할 계획이다.

이벤터머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푸짐한, 고가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입소문 내기에 한창인 곳도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버블샷 100만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횟수가 많을수록 기존의 경품에 고가의 경품을 추가 제공하고 누적 참여횟수 100만회 돌파 시에는 추첨을 통하여 BMW MINI를 증정한다.

삼성 버블샷 100만 소문내기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4주간 총 4회에 걸쳐 매주 새로운 경품이공개되고 당첨자를 선발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참여자들이 빠르고 다양하게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주에 진행되는 3주차 이벤트는 이벤트 총 참여횟수 1천회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에스케이투(SKⅡ) 셀루미네이션 에센스(5명)가 제공되며, 1만회 달성 시에는 W호텔 2인 패키지 상품권(3명)이, 10만회 달성 시에는 삼성 지펠 세라믹 오븐과 로봇청소기(1명)를 증정한다. 매주 수요일 당첨자 발표. 삼성 버블샷 홈페이지(www.samsung-bubbleshot.com)에서 참여 가능하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어메이징 런치 이벤트의 일환으로 ‘Find Your Taste!’를 진행 중이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어메이징 런치 메뉴인 솔즈베리 참 스테이크와 크러스티드 치킨 스테이크 중 선호하는 메뉴를 투표하는 것으로 참여자 수에 따라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하여 기본적으로 TGIF.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상품권이 지급되며 3,000명 이상 이벤트 참여시 30만원 상당의 TGIF 상품권을, 5,000명 이상의 경우 TGIF 상품권 50만원 권을, 그리고 7,000명 이상 참여시 괌 여행권을 선물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5일 TGI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ria.com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백지연
02-3210-97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