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모바일 공과금 결제 서비스’ 출시

- 삼성카드, 업계 최초로 각종 공과금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납부하는 ‘모바일 공과금 결제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11-06-14 09:24
서울--(뉴스와이어)--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치훈)는 IT 솔루션 개발업체인 더존 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과 함께 서울특별시 지방세 등 생활 속 각종 공과금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편리하게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공과금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공과금 결제서비스는 지로청구서를 받은 후 대금 납부를 위해 별도로 은행을 방문하거나 계좌 이체할 필요없이 지로청구서에 찍힌 QR코드를 읽어 청구내용을 바로 확인하고, 삼성카드를 이용해 대금을 납부 가능한 서비스다.

서비스는 ▲서울시 지방세(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록세 등)▲상하수도 요금 ▲각종 과태료 등을 납부할 수 있으며, 향후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세,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각종 지로 공과금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모바일 공과금 결제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SMART 지로’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해당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로청구서에 찍힌 QR코드를 스캔하면 대금 내역 조회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안드로이드폰에서 서비스 제공, 아이폰은 추후 서비스 추가 예정)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안심클릭 한도인 30만원 이하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공인인증서를 추가하면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금액 제한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삼성카드는 스마트폰과 QR코드를 이용하여 공과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였다”며,“고객의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삼성카드 홍보팀
02-2172-77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