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숙인 쉼터 품질관리 돌입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15일 서울시복지재단 그물망복지센터 교육장에서 ‘노숙인보호시설 사후 품질관리 사업 설명회’ 개최를 계기로 노숙인 보호시설의 효율적 업무개선, 성과관리 강화 등을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품질관리에 들어간다.

설명회는 노숙인 보호시설별 컨설팅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지난 해 노숙인 보호시설 평가결과 미흡한 결과가 나온 8개 시설과 품질관리 위원(4명), 서울시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사후 품질관리사업에 대한 취지 설명, 시설 간의 교류, 해당 시설별 사후 품질관리 내용·범위 및 일정확정 등을 하게 된다.

노숙인 보호시설별 컨설팅은 품질관리위원 2인 1조가 4개 시설을 책임지게 되는데, 시설별 전문컨설팅을 통해 시설별 운영에 따른 문제점, 개선내용, 실행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도출 및 개선하게 된다.

6월부터 10월까지 시설별 상담을 통해 컨설팅은 추진되는데, 4~5회에 걸친 자문(컨설팅)이 추진될 예정이다.

금번의 컨설팅 평가대상은 2010년도 노숙인 보호시설 평가결과 하위시설들로 그간 하위등급 시설의 운영에 대한 사후 관리 지원체계가 미흡한 점을 반영 개선하려는 의도해서 출발했다.

이정관 서울시 복지건강본부장은 “금번의 품질관리 컨설팅을 통해 노숙인 보호시설은 열악하다는 선입견을 벗어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노숙인 보호시설의 품질관리를 위해 올해부터 ‘노숙인 보호시설 후견인제’를 추진 전문가 컨설팅 이외에 우수시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3회에 걸쳐 추진 좋은 성과를 내었으며, 컨설팅이 끝나는 10월에는 그간의 문제점 개선과 성과를 바탕으로 한 ‘2011 노숙인 우수사업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자활지원과 임종배
02-6360-45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