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 시리즈 APU, 차세대 컴퓨팅 도래 선언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6-14 17:44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메인스트림 소비자를 위한 차세대 컴퓨팅 솔루션인 AMD 퓨전 A 시리즈 APU를 발표했다. AMD A 시리즈 APU는 소비자용 노트북과 데스크톱 PC에서 뛰어난 HD 그래픽과 수퍼컴퓨터와 같은 성능, 10.5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여 소비자에게 완벽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세상이 점점 더 디지털 및 비주얼 중심적이 되어감에 따라 소비자들은 PC를 선택할 때 멀티 태스킹, 선명한 그래픽, 실제 같은 게임, 끊김없는 비디오, 최상의 멀티미디어 성능을 우선시하고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AMD A 시리즈 APU는 최대 4개의 x86 CPU 코어에 외장형 카드급의 강력한 DirectX®11 지원 그래픽 및 최대 400개의 라데온™ 코어, 전용 HD 비디오 프로세싱까지 하나의 칩에 통합했다. 또한, 제스처 인터페이스(gestural interfaces), 다중 모니터 지원, 3D 엔터테인먼트, 실시간 이미지 안정화[v] 같은 첨단 기능도 지원한다.

AMD 제품 그룹 수석 부사장 릭 버그만(Rick Bergman)은 “AMD A 시리즈 APU는 AMD를 위한 변곡점이자, 마이크로프로세서 발명 이후 업계의 가장 큰 아키텍처 변화일 것이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컴퓨팅 경험의 도래를 알리는 것으로 노트북과 PC에서 그래픽과 비디오의 전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을 통해 우리는 외장 그래픽급의 성능을 모든 메인스트림 유저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AMD A 시리즈APU는 (코드명 “라노 Llano”) 현재 출하되고 있으며 2011년 2/4 분기부터 150 개 이상의 주요 OEM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탑재될 예정이다[vi]. HD비디오와 3D 렌더링,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에 필요한 강력한 직렬 및 병렬 컴퓨팅 성능을 하나의 프로세서 다이(die)에 통합시킨 AMD A 시리즈APU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작은 패키지로 전례 없는 능력과 잠재력을 제공한다.

AMD 올데이(AllDay™) 파워: 긴 배터리 수명

소비자들은 사실상 거의 하루 종일 PC 를 사용하기에 AMD A시리즈APU 는 이에 상응하는 배터리 수명을 성능 저하 없이 제공한다. 유휴(resting) 상태에서의 배터리 수명은 2010 AMD 메인스트림 플랫폼에 비해 50% 증가한 10.5 시간 이상으로 소비자들은 한 번의 충전으로 작업을 끝내거나 여러 편의 HD영화를 볼 수 있다[vii]. 또한, AMD 다이내믹 스위처블(switchable) 그래픽은 APU 및 외장형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전력상태를 스마트하게 관리함으로써 AMD 듀얼 그래픽 솔루션을 장착한 PC의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한다.

AMD 클라이언트 부문 총괄 부사장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은 “AMD A시리즈APU의 배터리 수명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소비자들과 고객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또한, 수퍼 컴퓨터와 같은 성능을 통해 휴대용 기기로 비디오 시청 시에 생기는 흔들림과 지직거림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실시간 이미지 안정화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고 말했다.

눈부신 HD: DirectX® 11지원 및 AMD 퓨전 APU 만의 듀얼 그래픽 기술

사람들은 PC상에서 어느 때 보다 디지털 콘텐츠를 많이 만들고, 나누며, 즐기고 있다. 모든 AMD A시리즈APU에 탑재된 최첨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인 AMD VISION 엔진은 비디오, 게임, 사진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가 자동으로 최상의 상태로 보이도록 지원한다. 전용 비디오 재생 기술과 역동적인 포스트프로세싱으로 HD비디오는 또렷하게 표현되며, 가속화된 HTML5와 Direct2D 성능으로 웹사이트가 더 빠르게 로딩된다. 또한, HDMI 1.4a, 디스플레이포트 1.1, USB 3.0을 비롯한 최신 커넥션 표준과 다중 모니터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으로 HD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편집, 전송, 재생 할 수 있다.

AMD A시리즈APU를 통해 새롭게 소개된 또다른 기능은 재생 시 비디오를 안정화시키는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viii]로 불안정하고 흔들리는 콘텐츠를 안정적이고 매끄럽게 만든다. AMD A시리즈APU는 소비자가 체감하는 PC 경험의 핵심 기능인 제스처 인터페이스, 3D 게임, 3D 블루 레이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같은 최신 기능도 지원한다.

AMD A시리즈APU를 탑재한 모든 PC에는 외장형 카드급의 DirectX® 11지원 그래픽이 제공되어 실질적으로 모든 가격대의 모델에서 눈부신 HD를 즐길 수 있다. AMD 퓨전 APU만이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되었을때 그래픽 성능을 최대 75%까지 끌어 올리는 진정한 AMD 듀얼 그래픽 기능을 제공한다[ix]. 이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세상에서, 특히 게임에서 고품질로 보다 빠르고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개인용 수퍼컴퓨팅: 최상의 성능

일에서 여가까지 소비자들은 PC로 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차세대 병렬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AMD A시리즈APU를 탑재한 노트북은 최대 400 기가플롭스의 성능을, 데스크톱은 최대 500 기가플롭스[x]의 성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은 비디오와 이미지 프로세싱, 안면 인식, 제스처 인터페이스, 멀티태스킹 시나리오 같이 작업량이 많은 어플리케이션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AMD 퓨전 A 시리즈 APU는 실행되는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CPU와GPU 성능을 최대화하거나 향상시키는 AMD 터보 코어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AMD 퓨전 에코시스템의 성장

2011년 1월 AMD 퓨전 APU를 출시한 이후 소프트웨어 개발업계의 AMD 퓨전 APU에 대한 지원이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AMD 퓨전 APU 제품군으로 가속화되는 주요 어플리케이션은 50개 이상이며, AMD 퓨전 APU기반 PC에서 훨씬 더 생생한 차세대 웹 경험을 구현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같은 최신 브라우저도 나왔다. 그리고,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시애틀에서 열리는 AMD 퓨전 개발자 회의를 통해 병렬 프로그램밍과 OpenCL™같은 업계 표준에 대해 개발자, 학자, 혁신가들이 함께 논의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최근 컴퓨팅 방법론에 대한 전망을 토대로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바탕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