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하늘스포츠의학클리닉, 보건의료 및 교육 발전 협약 체결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와 하늘스포츠의학클리닉(원장 조성연)은 6월 13일(월) 오전 11시 30분 클리닉 6층 강의실에서 상호협력이 보건 의료 및 교육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협력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군산대학교 채정룡 총장, 김형주 기획처장, 오종철 기획부처장, 이호근 학생부처장, 박영례 간호학과장, 길종호 대외협력과장과 하늘스포츠의학클리닉의 조성연 원장, 심지은·강선구 이사, 김성수 연구소장, 김찬규 실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 결과 양기관은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 인재양성 등을 통해 상호교류해 나가며, 학생 교육 실습 및 자원봉사 등을 공동지원하고, 건강관리 교육을 위한 인적·기술적 지원과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상호협조,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2010년 신설된 군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우수인재들이 몰리며 해마다 경쟁력이 높아져 가고 있는데, 학생 실습의 기본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기점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여러 병원과의 협력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군산대 간호학과는 지난 4월에는 국내 최초의 대장항문 병원인 서울 송도병원, 의료법인 성애병원 등과 상호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실질적 교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