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마이크로소프트, UC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플랫폼 발표
이에 폴리콤의 앤드류 밀러(Andrew Miller) CEO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거딥 싱 팔(Gurdeep Singh Pall)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UC를 위한 2가지 솔루션 및 기술 개발을 발표했다.
먼저 코드명 ‘랠리(rally)’로 불리는 혁신적인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UC 솔루션인 ‘MS 린크(Lync™)’ 클라이언트가 내장된 업계 최초의 고화질 HD급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MS 오피스 365’와 통합되며 링크 서버(Lync Server)에서도 실행된다. MS 오피스 365는 MS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윈노트 등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고 작성하여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스위트다.
현재 폴리콤은 전략적인 마이크로소프트의 UC 솔루션 파트너로서 협력하고 있으며, 폴리콤의 UC 인텔리전트 코어(UC Intelligent Core™: 타 벤더의 UC솔루션들과 호환성을 높여 상호운용성을 높임)와 텔레프레즌스 제품군, 보이스 엔드포인트 등을 ‘MS 린크’와 통합시킨 바 있다.
또한, 폴리콤은 SVC(스케일러블 비디오 코딩: Scalable Video Coding) 기술을 개발했다고 이전에 발표한 바 있는데, 이번에 SVC 기술이 본격적으로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SVC는 MS 데스크톱을 사용한 전세계 수억 명의 고객들이 가장 강력한 텔레프레즌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양사가 공동 개발한 기반 기술로 상용화시켜 본격적으로 탑재된다. SVC는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표준 기술로 일반 인터넷과 같이 보장되지 않는 네트워크 상황에서 항상 일어날수 있는 패킷 손실을 최대한 복원, 최상의 영상 회의를 제공한다.
폴리콤코리아 신대준 지사장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 한층 강화된 협력관계 체결을 통해, MS 린크 클라이언트가 내장된 업계 최초의 고화질 HD급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개발 및 SVC기술 탑재를 통해, 폴리콤의 ‘UC Everywhere(플랫폼 또는 네트워크와 관계없이 고객, 모빌리티, 중소기업 및 대기업간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매끄럽고 원활하게 연결)’ 비전이 더욱 구체적으로 실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그 의의를 밝혔다.
폴리콤코리아 개요
폴리콤(Nasdaq: PLCM)은 폴리콤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통해 업계 표준 기반의 텔레프레즌스, 영상, 음성 분야 UC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바일,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들과 호환된다. 현재 전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사내 임직원, 파트너 및 고객들과 효율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능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리며 협업하고 있다. 폴리콤은 최상의 TCO와 확장성, 보안, on-premises, 호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폴리콤 홈페이지(www.polycom.co.kr), 트위터(@Polycom_kr), 페이스북, LinkedIn 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xwww.polycom-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