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KOBA 2011 참가…우수한 기술력 자랑하는 신제품 출품

뉴스 제공
티브이로직 코스닥 121800
2011-06-15 09:46
서울--(뉴스와이어)--방송용 모니터 전문기업인 티브이로직(대표 이경국, www.tvlogic.co.kr)은 6월 14일(화)부터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KOBA 2011) 전시회에 참가, 새로운 컨셉과 기능으로 무장한 6종의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발 완료되어 올해 초부터 본격 수출되고 있는 DSLR 카메라용 뷰파인더 모니터인 VFM-056W/ WP는 동종 최고의 1280×800 해상도에 0.3Kg정도의 가벼운 본체, 방열과 견고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바디, SD/HD/3G-SDI, HDMI, Composite, Component, S-Video 등 다양한 입력신호를 지원한다.

특히, HDMI ~SDI 변환 출력, Waveform/ Vectorscope, Range Error, Focus Assist, Luma(Y’) Zone Check, DSLR Scale 등 프로를 위한 강력한 기능들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VFM-056W/ WP는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 미국 Las Vegas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방송 전시회 NAB 2011에서 TV Technology의 Star Awards를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동급 최고의 해상도(1024×600)를 자랑하는 7’’ 모니터 LVM-074W는 170°의 넓은 시야각을 가진 고해상도의 LCD 패널과 정밀한 LED 백라이트를 채용하였으며 티브이로직의 우수한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이 더해져 더욱 선명한 영상을 재현한다. 또한 견고하고 가벼운 마그네슘 케이스를 채용하여 약 600g 정도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방열성을 자랑한다.

LVM-074W는 3G-SDI 입력을 포함한 다양한 영상신호 (3G/HD/SD-SDI, CVBS, Component Video, S-Video, HDMI) 입력을 지원하며 LCD 패널의 온도를 측정하여 색 온도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Temperature Adaptive Color 기능을 포함해서 영상 회전 기능, 외장 Tally, Waveform, Vectorscope, Closed Caption, Focus Assist, Range Error, Luma(Y’) Zone Check , Marker, UMD 등 프로를 위한 최고의 사양을 갖춘 제품이다.

LVM-091W-M은 기존의 9’’ 모니터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으로 스튜디오나 촬영 현장에서의 모니터링에 이상적인 제품이며, Full HD 해상도의 1/2인 960×540해상도로 최적의 다운스케일 화질을 자랑한다. LVM-091W-M은 다양한 영상 신호(HD/SD-SDI, Composite, Component, YC, DVI (HDCP 포함))를 지원함과 동시에 Double Tally, Waveform 및 Vectorscope, UMD, 1:1 Pixel Mapping, Range Error, Marker, Focus Assist 등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V-Mount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배터리 브라켓 없이도 배터리 장착이 가능해 활용성과 경제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티브이로직은 신형 3D 모니터도 선보인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AM-OLED 패널을 채용한 3D 모니터를 출시해 큰 반향을 일으켰던 티브이로직은 올해에는 Polarizer Glass 방식의 24인치와 47인치 3D 모니터를 개발해 방송과 영화 업계에 공급할 계획이다. 원편광 (Circular Polarizer) 원리를 이용한 이들 3D 모니터들은 Flicker가 전혀 없고 CrossTalk도 매우 적으며 3D 안경도 얇고 가벼워 장시간의 3D 작업에도 피로감이 최소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학교나 기업체 등 단일 건물 내부의 HD 방송을 가능하게 해 줄 HEM-050 (MPEG-2 HD Encoder & ATSC Modulator)도 이번 KOBA 2011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Digital Signage에 특화된 HEM-050은 PC 연결을 위한 DV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RF분배기를 통해 원거리에 있는 다수의 HDTV에 영상을 송출해 줄 수 있다. 티브이로직은 향후 용도에 맞는 다양한 HEM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티브이로직의 이경국 대표는 “TVLogic, Always ON-AIR 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같이 어떠한 방송 환경, 어떠한 영상 소스, 어떠한 장소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급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HD 방송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브이로직의 선전이 기대된다.

티브이로직 개요
티브이로직(주)은 방송용 모니터 및 관련 기기를 생산하는 벤처기업으로 2002년에 설립되었다. 창사 이래로 디지털 방송과 전문가용 비디오 시장에 필요한 고성능 HD 비디오 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항상 더 우수한 품질과 향상된 안정성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디지털 방송과 HD 환경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추어 전문가용 방송용 HD LCD 모니터를 출시하여 국내외 시장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방송 업계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당사는 KBS, MBC, SBS, EBS, OBS 등의 국내 지상파 방송국은 물론, BBC, RAI, NBC, CBC, GV 등 해외 굴지의 방송국 및 여러 기관에 당사의 제품을 공급하여 우수한 방송 인프라 구축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vlogic.co.kr

연락처

티브이로직 마케팅팀
070-8668-66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