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메가스터디 온라인 교육 서비스에 HTTP 스트리밍 적용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1-06-15 09:21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3대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기업인 메가스터디와 최근 계약을 맺고 메가스터디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에 HTTP 스트리밍을 적용한다고 6월16일 밝혔다. 이 계약에 따라 7월초부터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에 씨디네트웍스가 자체 개발한 HTTP 스트리밍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게 된다.

HTTP 스트리밍을 적용하면 사용자 트래픽 유입량에 따라 인프라 운영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면서 고품질 전송이 가능해지고, 운영자가 일일이 미디어 콘텐츠를 분산된 스트리밍 서버에 동기화할 필요가 없어 운영 편의성이 증대된다. 또한, HTTP 표준 프로토콜 기반 전송을 통해 RTSP 등의 스트리밍 전용 프로토콜 사용으로 인한 많은 제약사항들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되며, 콘텐츠의 비트 레이트(Bit Rate)만큼의 대역폭을 사용자에게 전송함으로써 트래픽 절감 효과를 얻게 된다.

뿐만 아니다. HTTP 스트리밍을 적용하면 사용자 인증, 플레이어, 녹화차단 분야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성을 강화하여 고객의 지적 재산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기술로는 특허 출원 중인 ATS(Adaptive Traffic Shaping)를 들 수 있으며, 이는 네트워크의 상태 변화에 따라 불필요한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전송함으로써 네트워크 비용을 상당부분 낮출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 온라인 교육 사업자를 위해 맞춤형으로 설계된 자동화 트랜스코더 TRAX를 제공하여 다양한 포맷의 트랜스코딩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장 남찬희 이사는 ‘이번 HTTP 스트리밍 등 새로운 기술의 적용은 당사가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증명하는 동시에, 고객을 단순한 매출원으로서가 아니라 비즈니스 동반자로서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 철학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