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24회 전국남녀학생종별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권대회 열려
경기종목은 슬라롬(장애물피하여 달리는 것), 트릭(65~70㎝보드를 이용 공중돌기·턴 묘기를 하는 것), 점프와 웨이크보드(약135㎝의 넓은 보드를 이용해 장애물피하기 묘기를 부리는 것) 4종목이다.
이번 대회에는 2011 아시아수상스키·웨이크보드협회(AWWF) 아시아선수권대회파견 국가대표선수 1차 선발전을 겸하는 대회로 종목별로 치열한 열전이 펼쳐진다.
한편 영광 불갑저수지는 수려함이 전국 제일로 전국수상스키 전지훈련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는 해룡고등학교 장다영 선수와 영광초등학교 오지훈 선수가 91회 전국체전에서 메달을 따는 등 이번 대회에서도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정종택
061-350-5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