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1년 청소년유해감시단 워크숍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에 따르면 (사)울산흥사단(대표 김학선)은 6월 16일 오후2시30분 남구 옥동 문화뷔페에서 민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120여명이 참가하는 ‘2011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에 필요한 소양 함양 및 전문성 제고, 감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내빈 및 감시단 소개, 인사 및 격려사, 특강, 분임토의, 만찬 및 친교의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공병철 교육단장의 ‘스마트폰이 가지고 온 변화와 준비’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신순갑 사무총장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지도방안’을, 청소년폭력예방재단교육센터 유형오 본부장이 ‘인터넷 중독의 실태와 건전한 인터넷문화 조성’에 대해 강의한다.

분임토의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계활동 방안’, 디지털영상관 감시활동에 따른 대처와 이해‘ 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펼쳐진다.

한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울산YMCA, 울산YWCA, (사)울산청소년선도지도회 등 7개 단체 52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유해환경감시·고발 및 청소년보호활동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여성가족청소년과
김상곤
052-229-37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