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USB 3.0 SATA, IDE HDD호환 ‘hardDock’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최근 SATA 방식의 HDD가 등장하면서, 대부분의 하드 도킹스테이션들이 SATA 방식에 맞추어 출시되고 있다. SATA 방식의 HDD는 도킹스테이션에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IDE방식의 HDD는 사용하기 어려워 구석에 묻혀두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다.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IDE 방식 HDD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줄 도킹스테이션 ‘hardDock HD-1U3E’를 6월 16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HD-1U3E는 IDE HDD 연결 케이블이 부속품으로 들어있어 IDE HDD를 바로 연결 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3.5인치 IDE HDD는 부속 케이블을 이용해 도킹 스테이션과 바로 연결하면 되고, 2.5인치 HDD는 전용 젠더를 케이블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IDE 케이블은 제품 전면에 있는 수납공간에 보관할 수 있어 관리가 편리하다.

HD-1U3E는 차세대 인터페이스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IDE, SATA 방식 HDD 모두 보다 빠르게 대용량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다. 또, 최근 출시된 3TB HDD도 별도의 카드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도킹스테이션은 HDD를 자주 착탈하다 보면 내부 충격으로 인해 도킹스테이션과 닿는 부분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은데 HD-1U3E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하드디스크 분리버튼을 탑재, HDD 손상을 최소화하고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했다

그밖에도 HD-1U3E는 2.5/3.5인치 SATA HDD와 IDE HDD를 모두 지원하며, 2.5인치 SATA HDD를 슬롯에 장착할 경우 커버가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HDD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SD도 별도의 케이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윈도우, 맥 등 다양한 OS에서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자동으로 HDD를 인식하는 플러그앤플레이(Plug & Play)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그 동안 다양한 하드도킹스테이션을 개발해왔는데, IDE HDD 사용자들의 불편을 호소하는 것을 듣고 HD-1U3E를 개발하게 됐다”며 “HD-1U3E를 사용하면 IDE HDD 사용자도 별도의 추가 부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텍 개요
새로텍은 외장형 저장장치 전문업체입니다. 1993년 설립하여 외장하드, 네트워크 스토리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장하드부분은 역사와 업계리더로써 꾸준한 성장과 인지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전문업체입니다. 또한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멀티미디어 사업부분도 새롭게 진출하여 성장 아이템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rotech.com

연락처

미디컴 공공팀
고영삼 대리
02-6370-808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