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 헬스기구 지고 바디쉐이핑 상품 뜬다

뉴스 제공
GS홈쇼핑
2011-06-16 09:51
서울--(뉴스와이어)--하의실종과 같은 노출패션이 유행하면서 홈쇼핑에서 바디쉐이핑 상품이 특수를 맞고 있다.

꿀벅지, 애플힙, 베이글과 같은 특정 신체 부위의 아름다움을 지칭하는 신조어를 비롯 무보정 몸매, 명품 몸매, 이기적 몸매 등 날씬하고 예쁜 몸매를 지칭하는 다양한 표현이 유행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쇼핑에서 다양한 몸매 관리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기존에 홈쇼핑에서는 런닝머신, 스텝퍼 등 유산소 운동을 통해 살을 빼는 헬스기구가 주를 이뤘다면 올 들어서는 특정 신체 부위의 라인을 관리해주는 상품들이 주력시간 대에 편성되고 있다.

홈쇼핑 채널 GS샵에서 판매하고 있는 ‘엉짱교수의 레그짱(7만9000원)’이라는 상품은 올해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선 자세로 다리를 좌우로 넓게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도록 설계된 ‘레그짱’은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및 다리라인 등 하체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헬스기구다. 특히 걷기, 계단오르기와 같은 일상 활동으로 관리할 수 없는 허벅지 안쪽까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어 하의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방송 중에는 일명 ‘엉짱 교수’로 유명한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교수이자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인 박지은 교수가 운동 효과 및 자세한 사용법을 안내하는데 지난 6월2일(목) 첫 런칭 이후 방송 2회 만에 약 5000 개가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단시간 내 특정 부위를 중심으로 관리가 필요한 고객 사이에서는 ‘리포존’(7만9000원)도 인기가 높다. 화장품의 천국 프랑스에서 직수입한 ‘리포존’은 온라인에서 이미 입소문을 탄 바디슬리밍 상품으로 1시간 방송에 2500~3000개씩 판매되고 있다. 여름을 앞두고 팔뚝, 허벅지, 복부 등 고민이 많은 부위에 하루 1개씩 바르는 손쉬운 사용으로 수분, 노폐물, 지방으로 구성된 셀룰라이트와 몸의 표면에 발달한 지방층인 피하지방 등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GS샵 인터넷쇼핑몰(www.gsshop.com)에서도 예쁜 종아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세븐라이너’를 비롯해 복부 및 팔을 관리해주는 ‘슬레더톤’ 등이 각각 월 2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얻고 있으며, 힙업관리기 ‘애플힙’이라는 이색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엉덩이는 근육이 적어 관리가 어려운 부위인데다 장시간의 좌식생활은 엉덩이를 처지게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애플힙’은 제품 내부의 진동기능과 열선기능으로 엉덩이 부위의 혈액순환 등을 도와 적절한 운동을 병행할 경우 탄력 있는 힙 라인을 만들 수 있다.

GS샵 레포츠팀 김동환 대리는 “갈수록 노출이 과감해지고 예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살을 빼는 유산소 운동 기구 외에 몸매 관리용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은 7, 8월이지만 바디쉐이핑 상품은 효과를 보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6월에 가장 수요가 높다”고 설명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서주희
02-2007-4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