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퓨전 APU 에코시스템, AMD A 시리즈 APU 기술통한 수준높은 성능 구현과 혁신적인 컴퓨터 경험 제공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6-16 09:46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AMD 퓨전 APU로 가속화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이 50개가 넘는 가운데, AMD 퓨전 APU 제품군에 대한 지원이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 14일 출시된 AMD A 시리즈 APU로 AMD는 뛰어난 배터리 수명은 물론, 모바일 및 소형 폼팩터 환경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판매업체 및 개발업체부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이르기까지AMD APU 에코시스템은 새로운 AMD A시리즈 APU를 기반으로 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로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공급에 기여하고 있다. APU 는 실제같은 비디오 영상을 제작하거나 노트북으로 “슈퍼컴퓨터”와 같은 성능을 구현 하는 등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조사 기관인 Insight 64의 수석 연구원 나단 브룩우드(Nathan Brookwood)는 “AMD의 APU 아키텍처는 개발자가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하며, “이러한 새로운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개발자는 조직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AMD 퓨전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 만주 헤지(Manju Hegde)는 “AMD의 개발자 커뮤니티는 놀라운 창의력과 추진력으로 AMD 퓨전 APU 플랫폼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는 현재 APU기술로 추진되고 있는 혁신의 시작점에 있으며, 주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및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과 함께 차세대 컴퓨팅 경험을 창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롭고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수십 종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AMD APU 기술로 가속화되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이번주 월요일부터 나흘간 워싱턴주 밸뷰에서 개최된 AMD 퓨전 개발자 회의에서 소개되었다.

출품된 애플리케이션은 멀티미디어, 게임, 생산성, 웹 브라우징, 안면인식, 화상회의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PC 및 태블릿 사용자 시나리오를 망라한 것이다. AMD A 시리즈 APU에 의해 가속화된 생생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주요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컨텐츠 제공업체는 다음과 같다.

- ArcSoft
- BaoFeng
- Corel
- CyberLink
- DailyMotion
- Microsoft
- MotionDSP
- Sony
- Unlimited Realities
- Viewdle
- ViVu
- VUDU

중국의 HD미디어 플레이어 선두 업체인 바오팽(BaoFeng)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톰 양(Tom Yang)은 “우리의 고객은 스톰(Storm) 미디어 플레이어로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고 하며, “우리는 AMD 퓨전 APU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1억 8천만 바오팽 사용자들은 선명하고 끊김없는 생생한 비디오를 감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 선두 인프라 협력업체
AMD 마더보드 협력업체들도 AMD 퓨전 APU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하고 있다. 아수스, 애즈락, 바이오스타, ECS, 폭스콘, 기가바이트, 제트웨이, MSI 및 사파이어를 포함한 주요 제조업자설계생산(ODM) 업체들은 AMD 퓨전 기술을 기반으로 통합된 APU/마더보드를 이미 선적하고 있거나 출시를 발표했다.

AMD Vision 엔진 소프트웨어
AMD Vision 엔진 소프트웨어는 AMD APU기반 PC를 차별화한다. 이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스위트(suite)는 그래픽과 디스플레이를 컨트롤 하는 AMD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와AMD Vision 컨트롤 센터 및 OpenCL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AMD Vision 엔진은 DirectX®11 게임, 다이내믹 콘트라스트, 에지 인핸스먼트(edge Enhancement), 생생한 컬러 등의 그래픽 및 비디오 기능을 제공해 영상과 이미지들을 보다 현실같이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소프트웨어 세트는 또한 최신의 이미지 후처리 기술로 동영상의 실시간 재생시 흔들리는 이미지를 안정화시키는 AMD 스테디 비디오(Steady Video)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