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환경 법령 위반’ 사례집 제작·배포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법령 위반 사례집을 제작, 도내 428개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과 시·군에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법령 위반이 증가함에 따라, 사업장 스스로 사전 점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사례집은 환경 법령 위반사항 중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비정상 운영 행위와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담았다.

또 배출 허용 기준을 초과해 배출한 사례를 엮었으며, 사업장 스스로 환경 관리사항을 자체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포함했다.

도 관계자는 “사례집을 통해 사업주 및 환경 기술인의 법령 위반에 대한 경각심 고취가 기대된다”며 “특히 체크리스트는 사업장 스스로 환경오염 행위 여부를 점검하는데 사용, 환경오염 행위로 적발되는 사례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환경관리과
환경지도담당 정경용
042-220-35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