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워크숍 개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는 6월 16~17일 화성 청려수련원에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여하는 ‘경기도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윤병집 도 일자리정책과장은 경기도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정책방향을 설명해 도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육성계획과 향후 추진과제에 대해서 이해를 도왔으며 안산시와 남양주시는 각 시군별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 육성전략이 담긴 ‘기초자치단체 사회적기업 육성계획’을 발표했다.
지역재단 유정규 운영이사는 ‘마을기업의 육성정책의 주요내용과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마을기업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도왔고, 지역센터 ‘마을활력소’ 박상우 사무처장은 ‘홍성군 마을기업 육성 우수사례’를 발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특히 에이스푸드 윤준현 대표와 행복도시락 박명혜 대표의 ‘사회적기업 운영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는 후배 사회적기업가에게 필요한 지혜와 노하우를 담아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김인선 대표는 ‘사회적기업 활성화 및 발전방안’ 제안에서 현 사회적기업의 현실에 대한 분석과 도 사회적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좋은 의견을 제시했다.
공무원, 사회적기업가, 프로보노, 전문가 등 각 분야 관계자들이 골고루 참여해 10개 주제에 대해 실시한 분임토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파트너십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용연 도 투자산업심의관은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과 사회적기업가, 프로보노,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고충들을 의논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며 “워크숍에서 도출된 내용을 정책에 반영해 경기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중장기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김정환
031-8008-3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