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전동차 보조전원 인버터용 IGBT Module 개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1-06-16 11:34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기업인 KEC(대표 김경덕)는 2009년 8월 서울도시철도(사장 김기춘)와 MOU를 체결한 이후 진행한 전동차 인버터용(SIV) 1700V/400A급 IGBT모듈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현재 7호선 전동차에 장착하여 현차 시험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발품의 성능은 일본 수입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우수한 특성을 가진 것으로 검증되었으며, 전동차 인버터의 예비 보수품, 개량 시의 적용품 및 신규 제작 전동차에 외산 대체품으로서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KEC는 최근 전력반도체 모듈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사내에 운용중인 Wafer Fab라인의 내용물을 고부가가치인 IGBT로 전면 전환하고 있다. 전력반도체인 IGBT소자는 현재 세계적으로 공급 부족현상을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KEC의 신수종 사업으로 매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KEC는 전기자동차 및 태양광 부문을 중심으로 전력모듈사업부문에서 2014년 1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며, 철도차량 및 전기자동차용 사업에 본격적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개발된 1700V급 기술을 확장하여 전동차의 추진장치인 인버터용 3300V급 IGBT 모듈을 서울도시철도공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