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 이동상담 버스, 17일 가산디지털단지에 뜬다

서울--(뉴스와이어)--일자리 창출을 통해 시민 복지를 구현하고 있는 서울시가 일자리 이동상담 버스인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 시민들을 직접 찾아간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담당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일자리 상담 및 알선, 창업까지 지원하는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본격 가동하고, 첫 시작으로 17일(금)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패션아일랜드 앞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서울 가산디지털단지는 IT기업 등 총 1만577개의 기업이 입주해있는 산업단지로, 이 날 시는 시민들의 일자리 상담 외에도 서울디지털단지 내 CEO와의 현장대화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동차량에서 탈북여성 3명 등 4명의 구직 시민의 현장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처음 진행되는 것을 감안, 이동상담 버스 앞에는 지문적성검사 등도 함께 진행한다.

시민들이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서울시의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동상담 버스를 이용해 서울시내 산업단지, 청년밀집지역 등을 직접 찾아가서 취업알선·상담, 일자리 발굴, 구인업체 탐방 등을 진행한다.

차량엔 여성부터 청장년, 고령자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전문 상담사와, 신용보증재단의 창업-자금지원담당자 등 3인이 1개조로 구성돼 매주 목요일 서울 곳곳의 일자리 현장을 방문한다.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서울시 일자리정책에 대한 안내와 1:1 맞춤형 취업 및 창업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는 그동안 교통 불편과 시간적인 이유 등으로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를 방분하기 어려웠던 구인·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는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구직자들의 일자리 알선은 물론 숨어있는 알짜기업의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한 ‘현장구인기업 발굴’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평소에는 서울기업정보망(Bizseoul.net, 서울상공회의소)과 민간 채용포털사이트 등의 채용정보를 상시 모니터링해 숨겨져 있는 우수한 구인·구직정보를 찾아내고, 관련 기업체의 인사부서와 상담 및 현장방문을 통해 구인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3명이 1개조로 구성된 현장 방문팀을 별도로 편성해,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 가 방문하는 대상 지역 주변에 기업밀집 지역을 주 타깃으로 해 우수 중소기업을 현장방문 하고 구직활동을 전개한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구인기업의 풀(POOL)을 더욱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해,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단지 방문 시 사전에 구인업체와 협의해 희망자를 모집하고, 현장에서 면접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기업과 구직자와의 간격을 좁히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접수한 구인·구직정보 자료는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체가 상호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상담 이동버스는 정보제공 및 취업상담뿐 아니라 기업의 구인·구직등 애로사항을 상담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상담지역 등 자세한 문의는 서울 일자리플러스센터(전화 1588-9142)나 경제진흥본부 일자리지원과(02-2171-2121)로 하면 된다.

신면호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구인·구직이 일어나는 현장에 가면 그 안에서 기업과 구직자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용시장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를 피부로 느낄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은 실적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더 나은 일자리정책을 만드는 데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산업경제기획관 이연화
02-2171-2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