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광주은행, 중소기업투자유치발전자금 지원 협약 체결
이번 협약에 따라 영광군은 연간 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투자유치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년 동안 2.0%의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광주은행은 매년 100억 원의 특별 자금 조성과 0.5%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본 협약으로 기업 금융지원의 제도적 자금이 마련되어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투자유치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하고 많은 기업들이 금융 혜택을 보도록 상호 협력하여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은행 송기진 은행장은 2008년 영광군과 체결된 협약에 의해 법성포 굴비단지 내 상가 및 영광 대마산단 개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2차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개발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만큼 조성된 산업단지 내 투자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투자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전국최고의 기업투자환경을 제공하여 우량기업 투자유치와 신재생 에너지사업 등 미래 전략사업의 중심지로 육성해 나가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담당 박래춘
061-350-5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