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두류공원 경관 개선사업 완료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국·시비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도심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0년 12월 착공한 두류공원 경관 개선사업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두류공원 내 관광정보센터 외부에 타임폴광장 조성, 포토존·바닥분수 설치, 관광정보센터 및 삼선교 주변에 야간경관조명 설치 등을 통하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이벤트공간으로 재창조하였고, 문화예술회관 건너편 부용정 주변에 수변무대 및 전망데크를 설치하였다.

주요사업으로 대구의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대구의 사람, 자연, 문화시설, 대구 관광명소를 상징하는 이미지 등으로 타임폴 광장을 조성하여 대구를 찾는 외국인 및 외래관광객들에게 관광정보 및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 두류공원과 대구타워를 연계한 Colorful DAEGU 포토존 광장을 설치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토록 설치 하였으며, 여름철 무더운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바닥분수 광장을 조성하여 두류공원을 찾는 외국인 및 시민들에게 친수공간을 통한 청량감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특히 문화예술회관 건너편 부용정 주변에 수변무대를 설치하여 작은콘서트 및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성당못을 전망 할 수 있는 전망데크 2개소를 설치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공공디자인담당 황병홍
053-803-55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