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외투기업 초청 새만금 FEZ 투자환경 홍보

서울--(뉴스와이어)--KOTRA의 외국인투자유치 전담조직인 Invest KOREA는 새만금 FEZ 투자환경 홍보를 위해 17일(금) 에어리퀴드(Air Liquide), 세이프티하이텍(Safety High-Tech) 등 국내 외투기업 임직원들과 한국 주재 대사관 관계자 28명을 초청해 새만금 경제자유구역을 방문했다.

이번 산업시찰 행사는 KOTRA의 외국인투자유치 전담기관인 Invest KOREA와 새만금군산FEZ청이 공동으로 추진한 것으로 대규모 국책사업인 새만금 FEZ 개발 사업을 외투기업 임직원 및 한국주재대사관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된 것이다.

참가자들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문화체험투어를 가진 후 군산에서 부안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및 새만금 산업·관광단지를 시찰하면서 새만금 FEZ 조성과정 및 구체적인 투자인센티브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인근 군장국가산업단지를 둘러보고, 개발 중인 관광단지를 시찰함으로써 한국의 산업단지 및 FEZ 조성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는데 특히 33.9km 이르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와 신시배수갑문을 본 참가자들은 거대한 토목공사의 성과와 한국의 기술력에 놀라워했다.

Invest KOREA 안홍철 단장은 “새만금 FEZ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외국인투자유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Invest KOREA는 새만금 FEZ 내 외국인투자유치를 위해 새만금군산FEZ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만금 개발사업은 군산~부안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33Km를 축조하여 간척토지 28,300Ha와 호소 11,800Ha를 조성하고, 여기에 경제와 산업, 관광을 아우르는 동북아 경제중심지로 만들고자 하는 국책사업으로 2010년~2020년까지 1단계로 용지 23,800Ha(84.1%)를 개발하고, 2021년 이후에 2단계로 용지 4,500Ha(15.9%)를 개발할 계획이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창업지원팀
남환우 대리
02-3497-1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