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정부관광청, 소비자들과 함께 새로운 호주 상품 개발 프로모션 진행

뉴스 제공
호주정부관광청
2011-06-16 15:57
서울--(뉴스와이어)--호주정부관광청(www.australia.com)의 최승원 지사장은

‘호주만큼 멋진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오는 6월20일부터 8월28일까지 약 두달간 롯데관광과 함께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방식을 활용하여 소비자들과 함께 새로운 호주 상품 개발 프로모션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관광의 ‘도전, 프로젝트 트래블 웨이 - 시즌 1’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상품 개발 기회를 일반 소비자에게 공개하여, 선정된 우수작을 상품화하는 ‘크라우드 소싱’ 방식을 도입한다는 점이다.

소비자가 디자인한 호주 여행 일정을 오는 10월부터 2012년 3월까지, 약 6개월 동안 롯데관광이 직접 상품으로 출시하고 롯데관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한다는 점과 업계 최초로 호주 여행 상품을 개발한 소비자에게 총 판매액의 1%를 롯데관광 상품권으로 제공한다는 획기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의 특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 아웃소싱을 바탕으로,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보상 시스템이 제공되어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와는 차별화되는 집단지성을 활용한 상품 개발 및 판매 시도이다.

이미 호주 여행 경험이 있거나 앞으로 계획중인 여행자들에게 “소비자들이 하고 싶어하는 호주 여행”을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롯데관광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호주 상품 개발의 폭을 넓히고 변화를 줄 수 있는 기회이다.

호주정부관광청 최승원 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호주 자유 여행을 꿈꾸는 모험심 강한 소비자들이 원하고 호주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함, 재미 그리고 알찬 일정을 가진 새로운 호주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다” 또한 “ 총 상품 판매액 1%를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프로그램 제안에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신 롯데관광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프로모션은 오는 6월 20일부터 8월28일까지 롯데관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회원 가입을 한 뒤 자유여행 페이지 내 셀프투어 짜기 메뉴를 클릭한 후, 자신만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호주 자유 여행 일정을 기획한 후 제출하면 된다.

8주 동안 매주 1인의 주장원이 선정되며, 선정된 주장원 8인의 일정은 소비자 투표에 부쳐지고, 이를 통해 최종 우승자 2명이 가려진다. 최종 우승자 2명은 오는 9월1일 롯데관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될 예정이며, 부상으로 호주정부관광청에서 호주 왕복 항공권 각1매와 롯데관광에서 호텔 4박 숙박권이 제공된다. 주장원으로 선정된 8명의 참여자들에게는 타임워커 여행 가방 및 뷰티백 1세트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에, 최종 우승자 2명이 직접 개발한 호주 여행 일정은 롯데관광에서 6개월 동안 판매되고, 총 판매액의 1%를 제공받는다.

호주정부관광청은 롯데관광과 함께 가지고 있는 데이타 베이스을 비롯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트위터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페이지 홍보를 바탕으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ustralia.com

연락처

호주정부관광청
유지향 실장
02-399-65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