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해군 장성단 기업경영 연구 워크샵 개최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6, 17일 양일 간 전경련 대회의실에서 SK 김신배 부회장(성공적인 변화를 이끄는 리더십), STX 이희범 회장(STX 혁신전략), LG전자 김영기 부사장(인재육성 전략), 전경련 이승철 전무(한국경제 발전과 기업의 혁신)가 연사로 참가하는 ‘해군 장성단 기업경영 연구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해군 지휘관은 포스코와 현대제철 당진 공장도 방문해 기업의 실제 적용사례를 둘러보았다. 작년 공군 장성단 워크샵에 이어 개최된 이번 워크샵에서 해군 지휘관들은 민간 기업의 혁신 사례 중 군 지휘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 기법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전경련은 군 지휘관 외에도 군사학교 교관과 일반 장병을 대상으로 시장경제와 역사관·국가관 교육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 14일에는 육군 25사단을 방문해 국방TV와 공동으로 시장경제 특강과 군 장병들이 참가한 퀴즈대회 ‘경제 콘서트’를 열었고, 6월말과 7월초에는 육해공군 정신교육 담당 장교 교관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교육팀
김민성 조사역
02-3771-03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