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구 정기 종합감사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10일간 중구 본청,보건소및의회사무과 등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중구에서 지난 2009년 5월 1일 이후 추진한 집행사무 전반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정부의 역점시책인 친서민 정책 집행 실태와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시민 불편사항 해소에 중점을 두는 한편,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를 집중 점검한다. 시민 감사요망사항도 접수받아 감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감사반은 부산시 안광호 감사담당관을 반장으로 감사요원 14명으로 구성된다. 또 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 1명, 명예감사관 1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재난현장·각종 사업장·환경저해업소 등 주민불편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한편, 공정한 감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감시활동에 나서게 된다.

그리고 부산시는 이번 감사와 관련해 6월 8일부터 6월 17일까지(10일간) 시 홈페이지 및 동래구 기획감사실 등을 통해 시민 감사요망사항을 접수했다. 감사신청 대상 업무는 부실공사,예산낭비, 도로·교통, 청소·환경, 보건복지, 세무, 건축, 공직자 비리 및 시민불편사항 등 수감 구청에서 처리한 업무전반이다.

다만, 가명·무기명 진정,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이미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감사결과 잘못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등의 조치를 하며, 감사를 요청한 시민에게는 그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이번 감사결과는 언론과 부산시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감사담당관실
이현우
051-888-36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