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축분 이용 순환형 대체에너지 보급기술 현장 평가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농업기술센터(박재운 소장)는 6월 17일 오전 10시 30분 울주군 두서면 복안리(김두경 농가)에서 농업인 및 관계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분 이용 친환경자원 순환형 대체에너지 보급기술 현장 평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분 처리기술’은 먼저 축분(수분 80~90%)을 수거, 발효·성형조에 투입해서 교반과 발효과정을 거쳐 고온성 미생물에 의해 수분을 감소시킨다.

이어 적정수준의 발효와 수분조절 후 연료로 성형하여 건조 장치에서 온풍기보일러로 1차 건조시킨 후 자연건조시켜 연료로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건조우분은 축분 전용 보일러나 온풍기보일러 등에 투입하여 연료로 이용하게 되며, 1kg당 3,500kcal의 에너지를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까지 축분은 퇴비나 유기질 비료로만 활용되었으나 축분을 연료로 활용함으로써 축산농가 뿐만 아니라 고비용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원예농가에도 에너지 비용 절감에 상당히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폐수, 악취 등의 민원문제해결도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득기술담당(229-54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신기원
052-229-54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