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생활과학교실, 2010년 사업 평가 결과 ‘매우 우수’ 전국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

울산--(뉴스와이어)--울산생활과학교실이 2010년 사업운영 성과평가 결과 ‘매우 우수’로 전국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생활과학교실(울산대 물리학과 한성홍 교수 책임운영)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이 실시한 ‘2010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42개의 지역사업단 중 ‘매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2011년 운영 사업비를 2010년 대비 2천만원 증액 지원 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울산생활과학교실은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각종 단체 및 기관과 협력을 통한 특별 프로그램 확대, 조직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등에서 모범적인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생활과학교실은 증액 지원받은 사업비를 이용, 지역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활용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변 생활공간에서 쉽게 과학기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과학문화를 보급함은 물론 과학교육 형평성 제고를 위해 지역소외계층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생활과학교실은 2005년 3월부터 울산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초등학생·청소년 및 학부모 등 지역 주민 누구나 지역 생활권 내에서 과학실험과 체험을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이지우
052-229-28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