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영양체험관’ 운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심뇌혈관질환관리지원단(단장 경북대 의과대학 감신교수)을 구성하여 심뇌혈관질환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식습관개선을 위한 영양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심뇌혈관질환관리 지원단(단장 감신)은 그동안 울산시민의 고혈압・당뇨병 발생의 근본원인인 식습관 개선을 위해 사업장 및 기관, 단체 등을 순회하며 영양교육 및 시식회를 실시하여 왔지만,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양체험관’은 오는 6월 17일 남구보건소의 찾아가는 건강체크와 연계하여 남구 선암동 대나리 출장소에서 운영되며 △개인별 혈압・혈당측정 △개인별 하루 칼로리 산출교육 △식품군별 음식량교육 △저울을 이용 밥과 반찬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울산시심뇌혈관질환 사업지원단(단장 감신)은 울산시로부터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을 위탁 받아 현재 보건소 상설교육장운영, 산업체근로자,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김진숙
052-229-35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