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이기종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 개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6-17 09:4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소프트웨어 개발분야의 선도 기업인 탑코더(TopCoder)가 주관하는 AMD OpenCL™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AMD 퓨전 APU 아키텍처와 OpenCL™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OpenCL™ 코딩 경진대회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상금은 총 $50,000 (한화 약5400만원)이다.

AMD 퓨전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 만주 헤지(Manju Hegde)는 “현재는 컴퓨팅 산업의 변곡점으로, 칩 아키텍처가 진화하고 일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업계 표준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새롭고 놀라운 경험을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OpenCL 코딩 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 업계가 다양한 플랫폼상에 이기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을 수용하면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했음을 알리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MD APP 가속화 기술(이전 ATI Stream)은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로 OpenCL을 지원하고 한 시스템의 CPU와 고도의 병렬 처리가 가능한 GPU가 동시에 동작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x86 그래픽과 비디오 프로세싱 차원을 넘어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한다. AMD 퓨전APU는 단일 프로세서 설계로 멀티 코어 x86 기술과 외장 그래픽카드급의 DirectX® 11 지원 GPU가 결합된 것이며, 연산 성능은 최대 500 기가플롭스이다. [i]

경진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와 학생은 OpenCL 기반으로 최신AMD APP 가속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어떻게 AMD 퓨전APU 플랫폼에 맞는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것인지에 대한 개요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가 개발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범주는 다음과 같으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비디오 프로세싱, 이미지 프로세싱, 보안, 휴먼 컴퓨터 인터페이스, 데이터 수집, 게임, 물리 연산 프로세싱, 소셜 네트위킹/ 커뮤니케이션 등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 탑코더(TopCoder)의 플랫폼 담당자 매트 머피(Matt Murphy)는 “APU 아키텍처는 새로운 컴퓨팅 설계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꾸준히 채택되고 있으며, 개발자들은 이 새로운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구현된 고성능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최적화하기를 원할 것이다”고 말하며, “이러한 기술 변화는 이기종 컴퓨팅 (heterogeneous computing)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초기에 수용하고자 하는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큰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뿐만 아니라, 참가자는 OpenCL 런타임 컴파일러를 포함한 최신 AMD 카탈리스트(Catalyst)™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한다. 2011년 5월 출시된 최신 AMD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는 윈도우용 및 리눅스용이며, AMD 아이피니티(Eyefinity)기술로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을 확장 지원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되어있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AMD OpenCL™ 코딩 경진대회의 공인 규정과 자세한 사항은 다음 사이트 ( http://community.topcoder.com/amdap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