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PC용 ‘야후! 앱 서치’ 및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무료 모바일 앱 ‘야후! 앱스팟’ 선보여

- PC용 ‘야후! 앱 서치’ 및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무료 모바일 앱 ‘야후! 앱스팟’ 공개

-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자신에게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1-06-17 11:02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어 디지털 미디어 기업 야후!(www.yahoo.com)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재미난 방법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2가지 솔루션 – PC용 ‘야후! 앱 서치(Yahoo! App Search)’ 및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모바일 앱 ‘야후! 앱스팟(Yahoo! AppSpot)’을 선보였다.

최근 애플 앱스토어에 승인된 애플리케이션이 50만개를 돌파한 가운데 안드로이드마켓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도 20만개를 넘어서는 등 양대 장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넘쳐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사용자들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찾기도 어렵고 일일이 정보를 검색하기도 지친다고 토로한다. 게다가 애플리케이션의 정확한 이름을 몰라서 정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문제도 생긴다.

이 같은 ‘풍요 속에 빈곤’을 해결하고자 야후!의 강력한 검색 기술이 적용된 ‘야후! 앱 서치’와 ‘야후! 앱스팟’은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앱 이름, 종합적 설명, 가격, 사용자 평점, 그리고 다운로드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크린 샷과 함께 제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자신에게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야후! 앱스팟’의 경우 한층 향상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가 기존에 다운로드 받은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에 맞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애플케이션을 매일 추천해준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용 ‘야후! 앱스팟’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Daily Personal Picks: 매일 같은 추천 앱이 제공되는 ‘탑 앱스(Top Apps)’ 대신, 사용자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사용자 취향과 관련있는 가장 흥미로운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추천받을 수 있다.

- More Precise Results: 야후!의 정교한 검색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단어를 입력하는 대로 단어에 매칭되는 앱 타이틀은 물론 관련 키워드까지 빠르게 보여준다.

- Related Apps: ‘more apps you’ll love’ 섹션에서 사용자가 찾는 앱과 가장 유사한 앱들을 추천해준다.

- At-a-Glance Shopping: 긴 스크롤 없이도 한 화면에서 앱 가격, 전반적인 사용자 등급, 스크린샷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 Fast & Easy Downloads: 애플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마켓 내에서 특정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로 직접 링크되어 있어 앱 다운로드가 용이하다.

무료 모바일 앱인 ‘야후! 앱스팟’과 함께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검색 서비스를 PC 환경에서 제공해주는 ‘야후! 앱 서치’ 서비스는 PC에서 앱 검색뿐만 아니라 쉽고 빠른 스마트폰 다운로드 환경을 지원한다.

현재 아이폰용 앱스팟(AppSpot for iPhone)과 안드로이드폰용 앱스팟(AppSpot for Android)은 영문 버전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야후! 앱 서치’ 서비스의 경우 http://apps.search.yahoo.com을 통해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연락처

야후! 코리아
송지영 대리
02-2185-291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은송 AE
02-3406-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