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 의료기기·바이오포토닉 기기용 LED 패키지 관련 보고서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미국의 리서치회사인 ElectroniCast가 발행한 보고서 LEDs Used in Medical and Biophotonic Devices Global Market Forecast and Analysis (2010-2017) (의료기기 및 바이오포토닉 기기용 LED:세계 시장 예측 및 분석(2010~2017년))를 소개하고 있다.

바이오포토닉스란 센싱과 감지에서부터 세포재생 및 광선 치료에 걸쳐 생체와 빛의 상호 작용에 관련된 모든 기술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본 보고서는 수술 또는 치료와 같이 빛을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치료기기와 진단처럼 물질을 자극시키거나 기기로 정보를 되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의 시장 분석을 담고 있다.

2010년의 센싱/감지 및 분석/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 소비량은 전세계 의료기기 및 바이오포토닉 기기에 이용되는 LED 패키지의 소비량의 43%를 차지한다. 2017년에는 센싱/감지 및 분석/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된 LED의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하락할 전망이지만, 소비량은 3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세관전기영동법(CE:Capillary Electrophoresis)은 분석화학 분야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ElectroniCasts의 사장인 Stephen Montgomery는 “광원으로 LED를 기반으로 한 CE검출기는 높은 안전성과 강도, 낮은 가격, 자외선 및 가시 스펙트럼에서의 다양한 파장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LED소비와 관련하여 가장 큰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는 광선요법/ 위생/ 세포재생/ 치료/ 수 처리, 의학, 건강 및 의료 목적의 광선 역학적 치료(PDT)가 포함된 치료분야이고, 특히 치과기기의 성장세에 힘입어 치료분야는 2010년부터 2017년까지 매해 49.4%의 성장이 기대된다.

LED를 사용한 피부재생(Skin Rejuvenation)은 콜라겐을 생성 또는 증가시키기 위해 세포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광 상호작용으로 정의된다. Montgomery는 “PDT용 황색 LED 사용이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다. 발진, 부기, 염증을 가라 앉히고 화상의 미용치료 목적으로 황색 LED가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기계류의 광원 및 영상기기에 이용되는 LED는 2010년에서 2017년 사이 매년 26.1%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Montgomery는 “일반적으로 고압 수은 또는 세논 광원이 형광 현미경검사에 사용되지만, 이 광원들은 너무 휘도가 높아 검사 대상의 생체에 해로울 수 있다. 과도한 휘도는 세포를 파괴하나 다른 영향을 끼치는 결점이 있기에 LED의 사용이 증가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의료기기 및 바이오포토닉 어플리케이션 스펙트럼 영역에서의 LED시장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글로벌인포메이션: http://www.giikorea.co.kr/korean/el195824-leds-use...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2팀
02-2025-29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