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제주도,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주도해온 서울시가 이제 제주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6.18(토) 오전 10:00 제주특별자치도 회의실(2층)에서 제주-세계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2월 15일 제주도가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에 대해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오세훈 시장의 제주 방문을 제안하여 이루어 지게 되었다.

한국관광을 선도해온 두 지방정부는 이날 체결하는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도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국민적 붐 조성과 국내·외 홍보활동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시내 16개 관광안내소에 금번 선정 투표 관련 홍보자료를 비치하고 오는 6.25(토)부터 옥외 전광판, 버스정류장 TV 등 서울시가 활용 가능한 영상매체를 활용하여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시민들의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투표 유도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서울관광 소셜 미디어와 4개 언어권별로 되어있는 서울문화관광홈페이지(www.visitseoul.net)를 활용하여 제주도의 세계자연경관지구 선정 관련 해외 홍보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제주의 천혜의 관광자원이 전세계에 인정받게 되고, 여기에 쇼핑관광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의 매력이 함께한다면, 방한 외래관광객 천만, 이천만명 유치가 불가능 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이를 위해 제주 - 세계 7대 자연경관지구 선정에 서울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과 조광현
02-3707-94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