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아피싯 수상, 사임발언 번복

뉴스 제공
아세안투데이
2011-06-17 13:24
태국 방콕--(뉴스와이어)--태국 민주당 아피싯(Abhisit Vejjajiva) 수상이 지난 14일 외신 기자들과 가진 회견에서 “의석수가 줄어들면 당수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힌 자신의 발언을 번복했다.

아피싯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탁신파 프어타이당이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오고, 민주당이 고전하는 것에 대해 사실상 인정하며, “지난 총선의 의석수에 미치지 못하면 당수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었다.

그러나 아피싯은 “자신의 발언이 부분적으로 오해가 있었다”고 해명하고 “민주당 획득 의석이 하원해산 전 의석수였던 170석을 밑돌아도, 다른 정당이 민주당 의석에 이르지 못한다면 사임할 필요가 없다”라는 단서를 달고 일부 보도를 부인했다.

다시 말해 “민주당이 170석을 밑도는 160석에 머물렀다고 해도, 더 많은 의석을 차지한 정당이 없을 경우 내가 당수를 사임할 필요가 없다”는 말로 풀이되고 있다.

한편 아피싯의 ‘인책성 사임 발언’소식을 들은 쑤텝 민주당 부수상도 같은 날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170석을 얻지 못할 경우 사임하겠다”고 밝혔었다.

(이 자료는 은둔의 땅 라오스 등 아세안 지역 현지소식 및 각종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한국에 알리기 아세안투데이가 코리아뉴스와이어를 통하여 발표하는 보도자료 형식의 기사입니다)

아세안투데이 개요
아세안투데이는 ‘아세안(ASEAN)’ 국가에 기자가 상주하며 현지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eantoday.kr

연락처

아세안투데이 편집국 라오스
(856)20-5656-5278
070-7417-5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