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바이오타운조성사업, 전국 우수 지역산업진흥사업 추진사례로 선정 진행 중

춘천--(뉴스와이어)--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류종수 이사장)에서는 강원도 및 춘천시의 지원하에 산업자원부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역산업진흥사업 중 지역산업기반구축사업에 ‘춘천바이오타운조성사업’이 선정되어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내용은 바이오벤처기업의 연구 및 생산을 지원하는 공동장비 구축사업과 연구개발사업, 바이오벤처기업의 자립화를 지원하는 생물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금년에는 4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원에서는 매년 초에 전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산업진흥사업을 대상으로 사업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 평가에서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바이오분야에서 타 지역 보다 사업추진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를 받아왔으며, 특히 금년에는 전년도(‘04.1.~12.) 사업 평가에서 전국 3위를 기록하여 추진사업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산업자원부로부터 2005년도 사업비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되었다.

이 같은 사업성과로 ‘춘천바이오타운조성사업’이 지난달 5월에 지역산업진흥사업 우수추진사례로 선정되었다. 지역산업진흥사업 우수추진사례 선정은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원에서 국내 산학연관 기술전문가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전국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역산업진흥사업을 대상으로 26개 사업 중 최종 14개 사업을 우수사례로 선정하였으며, 바이오분야에서는 춘천시와 안동시가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금년 8월에 우수추진사례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노무현 대통령에게 보고된 후 국회, 감사원, 예산처 등 정부기관 및 과학기술 관계기관 등 전국에 책자 및 CD롬으로 배포되는 한편, 지역혁신박람회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될 계획이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개요
후평동 하이테크벤처타운에 자리잡은 재단법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춘천시에서 미래 지식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바이오산업의 기본계획 수립 및 정책 추진, 바이오벤처기업의 창업·성장보육 지원 및 자립경영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개발사업 등 바이오산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의 바이오벤처집적시설인 생물산업벤처기업지원센터와 전국 최초의 아파트형 공장인 바이오벤처프라자 건물동을 각각 건립하여 각각 특색에 맞추어 바이오벤처기업을 지원, 육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c.or.kr

연락처

총괄지원팀 연구원 최희철 033-258-61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