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구·군 교차단속 실시
대구시는 6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에 걸쳐 구·군 교차단속반 8개반 24명을 편성하여 야간에 상습적인 위반업소와 청소년 유해업소 등 147개소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하여 노래연습장에서의 주류 판매 등 21개소를 적발하였다.
위반업소별 유형을 살펴보면, 노래연습장에서의 주류판매 및 보관 등 18개소, 노래연습장과 PC방에서의 등록증 미 게시 3개소 등이다.
대구시는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등 행정처분(형사고발 병행)을 하도록 구·군에 통보하고 홈페이지 등에 위반업소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불법영업이 만연화 되고 있는 노래연습장에 대해서는 구·군별 자체 단속을 강화함은 물론 분기 2회이상 구·군 교차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퇴·변태영업을 근절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3월 구·군 교차단속에서도 131개소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하여 노래연습장에서의 주류판매, 주류보관, 투명유리창 미설치, PC방에서의 사행성금지 안내문 미게시, 유흥주점의 업종 미표시 등 26개소를 적발한 바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공중위생담당 이규남
053-803-4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