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1년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17일 오전 11시 3층 소회의실에서 ‘2011년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 회의를 강운태 시장을 비롯한 정현애 시의회부의장, 이금형 광주경찰청장, 박표진 광주시부교육감, 방철호 광주시민사회단체 총연합회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참석 위원들은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과 법질서 확립을 위해 상반기 기관별 추진사항에 대한 상호정보를 공유하고, 하반기 추진사항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하반기에는 지역치안협의회조례 제정・시행과 방범・교통・재해재난 등의 CCTV를 통합 관리・운용하는 통합관제센터를 차질 없이 구축하고, 학교폭력 예방 등 학생 안전보호와 절도・강도・성폭력 소탕 등을 위해 치안역량을 집중함은 물론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범시민 운동도 한층 더 강화해 추진키로 했다.

강운태 시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범죄율과 교통사고 발생 도시 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든 시민의 법질서 준수의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광주공동체 조성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채영선
062-613-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