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인천광역시 공예품대전 심사결과 발표
이번 대회는 31번째 맞는 공예대전으로 10개 군·구에서 총 106개 작품이 출품되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공예솜씨를 뽐냈다.
매년 개최되는 공예대전을 계기로 우리 공예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상품화하여 인천공예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수익 증대에도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심사는 교수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는 상품화 가능성, 향토성, 가격의 적정성, 디자인, 품질 및 기술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심사를 진행하였다.
심사결과 대상은 우리 인천을 대표하는 완초공예 분야에서 ‘왕골소품’세트를 출품한 강화군 송해면의 허성자 작가가 선정됐다.
‘왕골소품세트’는 백색왕골과 염색왕골을 이용하여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표현하였으며, 무늬가 수려하고 아름다워 장식품, 일상생활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제작되었다.
2위의 금상은 종이분야를 출품한 중구 신포동의 이미자 작가의 작품 ‘한지를 이용한 조명기구’가 선정되었고,
3위와 4위 은상 2작품에는 강화군 완초공예 분야의 장금숙 작가의 ‘왕골소품’, 추만옥 작가의 ‘완자무늬 화문석’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우수입상작 25작품은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되며, 8월에 서울에서 열리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인천을 대표하여 출품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중소기업지원과
기업지원담당 윤원식
032-440-42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