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소기업 박람회’ 참여업체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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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2011-06-19 10:35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및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고객평가단 모집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이 주최하는 ‘중소기업 박람회’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적당한 판매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함께 성장해 나갈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일(월)부터 26일(일)까지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지원하면 되고, 롯데홈쇼핑은 제품의 시장성, 경쟁력, 홈쇼핑 판매 적합 여부 등을 고려해 30일(목) 참여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7월 6일(수) 롯데홈쇼핑이 주최하는 ‘중소기업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고, 롯데홈쇼핑 MD, PD, 쇼호스트, 고객평가단 등 내외부 심사단이 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관련 문의 02-2168- 5221~9)

최종적으로 결정된 상품은 롯데홈쇼핑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구세군에 기부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기획전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은 한여름에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발상 마케팅과 수익금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나눔’ 의미까지 더해져 고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8월 11일(목), 18일(목), 25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들과 일회성이 아닌 함께 성장해야 할 동반자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개척해 주는 발판을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중소기업들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고객의 소리를 전할 수 있는 ‘제9기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은 고객이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역할로 마케팅이나 상품기획 등의 참여를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고객커뮤니케이션의 장이다.

평소 TV홈쇼핑 방송을 즐겨보며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고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40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롯데아이몰 홈페이지를 통해 20일(월)부터 26일(일)까지 7일간 지원할 수 있으며, 30일(목) 개인 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예정이다. 고객평가단 관련 문의는 롯데홈쇼핑 고객서비스팀(080-220-5252)이나 롯데홈쇼핑 트위터(@lottehome)로 하면 된다.

제 9기 고객평가단은 2011년 7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신상품 평가 ▲방송모니터링 ▲아이디어제안 ▲리서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활동기간 동안 롯데홈쇼핑 임직원과 동일한 할인혜택을 제공 받으며 평가단 활동 시마다 추가 적립금도 지급된다. 특히, 9기 고객평가단은 실제 방송 미팅 참여뿐 아니라 신상품 론칭 품평회,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같은 고객참여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2006년 발족해 현재까지 총 3,200명의 고객평가원이 참여한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날카로운 지적으로 롯데홈쇼핑의 상품과 방송의 질을 높이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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