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 이용인들의 큰잔치‘이용기능 경기대회’ 열려
부산시는 6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구 범일동 (주)KT 6층 대강당에서 대회 참가자, 단체 관계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부산시장배 이용기능 경기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역량 있는 기능인 발굴 및 선진기술 보급을 통한 이용업계의 발전을 위한 것으로, 기능경기대회, 이용 신기술 시연회 및 기자재 전시회, 세미나, 취업설명회 등 이용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올해 행사는 (사)한국이용사회 부산시협의회(회장 박승대) 주최, 부산시·한국이용사회중앙회 후원으로 개회행사(1부), 기능 경기대회(2부), 시상 및 폐회(3부)의 순으로 진행된다. 1부 개회행사에는 박승대 부산시협의회 회장이 참가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참가선수 대표가 기능경기대회의 공정한 경쟁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게 된다.
이어 기능경기대회가 진행된다.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열리며, 모이칸, 일반형 등 10개 부문에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 경쟁 종목 : 모이칸, 일반형, 일반고전형, 고전스포츠, 일반자유형, 영스트리트, 커머셜브로스, 숏트모이칸, 아이론셋팅, 자유창작형
또한, 오후2시부터는 클래식조너형, 영스트리트패션컷, 모이칸패션형 등 이용 신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선보이는 시연회가 열린다. 아울러, 이용관련 전문가 특강 등이 진행되는 세미나와 이용인을 위한 구직·구인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설명회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헤어염색제품, 가발, 아이론 등 신제품을 선보이는 이용 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열려,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3부 행사에서는 이날 선발된 종목별 최우수 기능인에게 부산시장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과 폐회식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이번 대회는 이용기술 향상 및 시민들을 위한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취업설명회는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업체에는 우수한 인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면서, “이용관련 새로운 기술과 기자재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께서도 적극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보건위생과
김명선
051-888-28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