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월간 정책 만화 ‘카툰 공감 만화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가 만화를 통한 대국민 소통 활성화에 나서 월간 정책 만화 ‘카툰 공감 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만화가협회 후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공모전의 구호는 ‘대한민국에 상상력을 입혀라’다. 분야별 주제는 ‘내가 꿈꾸는 대한민국’(카툰·만평)과 ‘지(G)20세대의 좌충우돌 이야기’(스토리만화·웹툰)이다.

작품 규격은 카툰과 만평은 ‘A3’, 스토리 만화와 웹툰은 ‘A4~A3’이며, 컷 수와 면 수는 제한이 없다. 중학생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6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다.

총 상금 1,400여만 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뉘어 대상(상금 300만 원)과 금상·은상·동상·장려상 등 33편이 시상된다. 당선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8월 24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카툰 공감’ 9월호에 게재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콘텐츠과 조기철 과장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만화로 담게 될 ‘카툰 공감 만화 공모전’은 ‘소통하는 정부’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온라인에 비해 침체된 오프라인 만화 저변을 확대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만화를 통한 대국민 소통 및 새로운 홍보 문화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부 대표 정책 포털 ‘공감 코리아’(www.korea.kr)와 정책 정보지 ‘위클리 공감’(gonggam.korea.kr)에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콘텐츠과
서남수 사무관
02-3704-98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