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조사결과, 국민 10명 중 9명 “국내 경제 침체기”

뉴스 제공
닐슨IQ코리아
2011-06-20 10:4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서비스 기업 닐슨이 서울 및 4대 광역시의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7%가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가 침체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경제상황이 침체된 이유로는 전체 응답자의 41%가 ‘물가상승’을 지목했고, 이어서 ‘빈부격차’(21.4%)와 ‘고용불안’(13.4%) 순으로 나타났다. 향후 국내 경제회복을 위해 우선적으로 고려할 사항에 있어서도 46%가 ‘물가안정’을 꼽았으며 이어서 ‘고용창출’(17.8%)과 ‘빈부격차’(13.7%)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닐슨코리아가 한국의 경제상황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누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지를 물은 결과, 10명 중 8명 이상(84.1%)이 ‘중앙정부’라고 응답했고, 다음으로는 ‘대기업’(42%), ‘국회의원’(35%) 순으로 나타났다. (복수응답)

이에 대해 닐슨코리아 사회공공조사본부 최원석 본부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체감경기가 크게 악화되었음을 보여준다. 지난 3월 닐슨 세계 소비자 신뢰도 조사에서도 우리나라는 전 세계 51개국 중 46위를 기록해 자국 경제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민들의 경제 불안감을 빠른 시일 안에 되돌리기 위해서는 중앙정부가 서민들의 경기체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물가대책 마련을 최우선으로 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닐슨IQ코리아 개요
닐슨IQ는 세계적으로 소비자 행태에 관해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여러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대담하고 자신 있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트랜잭션을 동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과 공유를 지향하는 닐슨IQ의 철학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가능하게 한다. 완전한 진실을 전달하는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전 세계 인구 90% 이상을 차지하는 100여개 시장에서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

연락처

닐슨컴퍼니 코리아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부 양희정 대리
02-2122-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