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AI 근절을 위한 양계농가 가축방역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6일 발표된 정부의 방역시책 및 축산업선진화 방안 설명과 양계농가 차단방역 요령 및 가축전염병 조기검색 및 초동방역 요령, 국내 AI 발생현황과 근절 방안 등에 중점을 두고 농식품부, 전라북도, (사)대한양계협회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방역교육의 주요 내용은 ▲가축질병 방역체계 개선 및 축산업선진화 방안으로 2012년 축산업 허가제 도입, 방역 메뉴얼 개편에 따른 초동대응 체계 강화, 축산관계자 책임분담 원칙 확립, 방역관련 조직 및 인력 강화 ▲양계농가 차단방역 요령 및 가축전염병 조기검색 ▲국내 AI 발생 현황과 근절 방안 등이다.
전라북도는 금번 방역교육이 AI 재발방지를 위한 상시방역 대책으로 AI 재발방지 및 청정화 유지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양계농가에 자율방역과차단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축산과
063-280-2658
